EXAMINE THIS REPORT ON 소프트웨어 외주

Examine This Report on 소프트웨어 외주

Examine This Report on 소프트웨어 외주

Blog Article



그러나 보유기술이나 솔루션은 무얼 말하는지 애매할 뿐더러 잠재적 능력에 불과하다. 반면에 제품은 발주업체에게 이미 실현된 능력으로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중간 발표에 맞춰 내부 로직이 완성되지 않았어도 현업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을 먼저 만들 필요가 있다.

어차피 외주 개발 용역으로 먹고 살 것인데 해당 분야의 기술이나 솔루션만 있으면 되지 그럴거 까지야 뭐 있겠느냐 하실 분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단순히 이런 이유로 개발회사마다 견적이 크게 차이나는 걸까요? 아닙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는 복잡하면서 동시에 단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시스템의 데이터를 통합하는 앱은 복잡한 소프트웨어 개발이 필요합니다.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기능을 추가하려면 추가 개발 작업이 필요합니다.

개발 회사를 고를 때 유사한 프로젝트 경험이 많은지, 핵심 기능을 구현해본 경험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건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유사한 프로젝트 경험이 많은 회사의 견적은 낮을까요, 아니면 높을까요?

예전에는 난해하고 복잡한 코드가 인정받기도 했지만, 소프트웨어 개발을 잘하는 회사일수록 (개인의 개성보다) 생산성과 효율성, 최적화에 능한 코드를 주목합니다. ​

하지만 개발 지식이 없고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이 적다면 어떻게 프로젝트 내용을 설명할 수 있을까요?

또 통신 환경을 설정할 때 데이터 보안에 대해서는 크게 고려하지 않았는데, 지자체에 납품하려면 데이터를 교환할 때도 보안이 꼭 필요하다고 하시더라고요. 덕분에 데이터 암호화 작업도 빼먹지 않고 완수할 수 있었죠.”

프로젝트 진행 중에도 위시켓은 작업자, 의뢰자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위시켓 매니저들이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안내해드리는 역할을 하는데요.

해서 필자는 프리랜서를 쓸 일 있으면 다른 회사와 계약을 맺고 하청을 주는 방식을 택했다.

개발 견적이 왜 천차만별로 달라지는지 이해하기 위해 개발회사가 일하는 방식에 대해 좀 click here 더 알아보겠습니다.

개발 회사마다 견적이 차이나는 이유와 합리적인 견적을 고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기 전에 ‘소프트웨어는 주문 제작 방식으로 만들어진다’라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는 이미 만들어져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게 아니라, 의뢰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개발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그 달에 무엇을 고쳤고 고객에게 어떤 문의를 받고 어떻게 대처했는지 상세한 일지를 적어 보냈다.

Report this page